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굿바이 리스트(2014.10.22)
    예전에 읽은 책들/2014년 읽은 책 2025. 1. 15. 06:58

     

     

     

    무조건적 인내
    그래도 해야하는 일이라면 최소한의 힘만 쏟자는 생각으로 시작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좋은 사람이라는 평판
    그 좋은 사람이란 자신이 아니라 남에게 좋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남는 것이라고는 내가 이렇게 잘 해줬는데 라는 불만과 서운함뿐입니다.
    남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보다 먼저 자신을 위해 좋은 사람이 됩시다.
     
    근심걱정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지레 걱정하는 것은 쓸데없는 일입니다.
     
    보답이나 보상을 바라는 마음
    남을 위해 무슨 일인가를 할 때면 은연중에 그에 대한 보상이나 보답을 기대합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기대에 부응하지 않으면 불만을 품습니다. 사람에 대한 불만을 잔뜩 쌓아 두면 행복할리 만무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엉뚱한 친절(Random Kindness)을 베풀어보는건 어떨까요. 보답이나 보상을 기대할 수 없는 엉뚱한 기회를 찾아서 재미있는 방식으로 친절을 베푸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친절놀이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웃음과 기쁨을 선사해 행복을 끌어당기는 체질로 바꿔주는 아주 손쉬운 방법입니다.
     
    괜한 초조감
    조금 늦었다고 해도, 해야 할 일을 못 마쳤다고 해도 세상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쓸데없는 사명감
    사명감이라는 단어에서는 즐거운 요소를 찾기가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그 단어를 인생의 주제라고 바꿔 말하는 순간 행복을 실어다줄 즐거운 생각들이 마구 떠오를 겁니다.
     
    넘치는 정보
    선택이 망설여질 때는 자신의 직감을 믿고 따라보세요.
     
    남의 칭찬
    자신의 노력해서 이룬 결과에 대해 스스로 칭찬해주세요. 자기 내면에 칭찬 에너지로 가득 채우는 것으로 행복해지기 위한 밑작업을 하는 겁니다. 스스로에게 자아자찬이 아닌 자화자찬이라는 선물을 주세요.
     
    비교
    비교하고 남을 판단하고 심판하는 것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가장 큰 요인입니다.
    비교해도 되는 유일한 대상이 있다면 바로 5분전의 자기 자신입니다. 그 밖의 비교는 자신을 갉아먹을 뿐입니다.
     
    충격 분노 거부 긍정적포기
    인생 역경은 그것을 수용함으로써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필요 이상으로 자신을 노출할 필요도 없지만, 반대로 필요 이상으로 남의 시선을 신경 쓸 필요도 없습니다.
     
    리더십
    누구나가 지녀야 할 리더십이 딱 하나 있습니다. 자기인생에 있어서의 리더십입니다.
     
    소유욕
    어떤 물건을 손에 넣었다고 해서 행복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악연을 끊고 지금의 자신을 행복하게 해줄 시간이 만들어주는 인연을 찾아보세요.
     
    출세욕이 아니라 프로의식을 갖는게 중요합니다.
     
    두려움
    1. 지금 벌어진 모든 일은 필연적인 것이다.
    2. 모든 일은 절묘한 타이밍으로 일어난다.
    3. 극복 할 수 없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주저하는 마음은 언젠가 내려야 할 결단의 시기를 늦출 뿐입니다.
     
    무난함
    어차피 불확실한 요소가 많은 인생이라면 평범한 삶이 아니라 정말 원하는 걸 하며 사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리스크가 있더라도 자신의 의사에 따라 여러가지 결정을 해나가며 개척하는 인생이 진짜 자유로운 삶입니다.
     
    지속성이 곧 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모든 걸 받아주는 수용성
    스스로 생각하지 않고 상대방이 원하는 대로 움직이다가는 바보 예스맨이 되기 십상입니다.
     
    무늬만 동료
    아무리 자립적이라고 해도 사람에게는 어떤 그룹에든 소속되고 싶다는 귀속 욕구가 있습니다. 얼마든지 홀로 지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세요.
     
    처세의 달인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이 하나도 없다고 해서 그런 삶이 좋을까요? 아무에게도 미움 받지 않는다고 해서 인생이 늘 즐거울까요? 행복을 지향하는 사람의 대답은 No일 것입니다. 아부하지 않아도 진심은 통하는 법입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사소한 성취감을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합니다.
     
    북이탈리아 다만후르
    결혼은 1년 계약 갱신 가능
     
    일은 경제적 대가를 얻기 위한 행위이기도 하지만 사회속에 속해 있다는 귀속 욕구를 충족시켜 주며, 사회적 기여에 대한 만족감과 성취감을 줍니다. 그런 점에서 일속에 행복의 씨앗이 숨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일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자신의 잠재된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내면의 에너지를 증폭시켜주는 도구입니다. 만약 지금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한다면 이를 통해 한층 더 커다란 에너지가 만들어 집니다.
    경제적 보상이든 사회적 성취든 아니면 개인적 만족이든, 결과적으로 행복이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버리면 현재를 느끼고 즐길 수가 없습니다. 심신이 여유로워야 행복이 보이고 그것을 붙잡을 수 있습니다.
     
    무리한 의욕
    겉으로만 그런 척 하면 그뿐, 마음이 뒤따르지 않으면 일을 해도 큰 성과를 내기 어렵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