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사람은 시급한 일과 중요한 일을 혼동하지 않는다. 우선 순위를 정해서 실천한다. 절대 중요한 일이 시급한 일에 파묻히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고생 끝에 골병나고 헌신하면 헌신짝 된다.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지금 현재의 안정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평생 할 일 찾는게 더 중요하다고 여긴다.
책쓰기는 내 운명을 바꿔 줄 자기혁명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스트레스 조차 즐거운 마음으로 감내하게 되는 것이다.
사람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야 한다. 그렇지 않고 당장의 일용할 양식을 구하기 위해 땜질 처방식으로 직장생활을 한다면 반드시 가슴치며 후회할 날이 온다. 직장생활이나 인생에는 끝이 있기 때문이다.
다독에서 비롯된 인간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 공감능력 덕분이라고 말한다.
책쓰기는 운명을 바꾸는 자기혁명이다.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선 반드시 자기혁명가가 되어야 한다. 자기혁명가가 되어 나를 변화시키고, 주변 사람들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키고, 운명을 바꾸자
과학콘서트를 통해 한국 대중 과학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펑가를 받고 있다.
이탈리아 북부 토리노 박물관에는 기회의 신 카이로스의 조각상이 있다.
내 앞머리가 무성한 이유는 사람들이 나를 쉽게 붙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어깨와 발뒤꿈치에 날개가 달려있는 이유는 최대한 빨리 사라지기 위함이다. 내 이름은 카이로스 바로 기회이다.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글 잘 쓰는 사람치고 이 세가지를 실천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사실 그 어떤 보상보다 금전적인 보상보다 더 가슴을 뛰게하고 열정이 솟게 하는 것은 없으니까.
직장에 올인하지 말고 틈틈이 책쓰기에 시간과 열정을 투자하라. 직장은 당신을 한낱 부속품 정도로 취급하지만 책을 펴내는 순간 당신은 세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인생을 주도적으로 경영할 수 있다는 말이다.
조직의 특성상 자신은 하지 못하면서 남이 잘되려고 노력하는 꼴을 못보기 때문이다.
-
무엇을 쓸 것인가
-
독자의 니즈를 찾아라
-
책 제목이 바로 콘셉트다
-
책의 구성은 책의 목차다
-
경쟁도서 분석하기
-
출간 계획서 쓰기
-
집필 계획 세우기
-
첫 문장 쓰기, 일단 쓰고 고민하라
-
베끼고 훔치고 창조하라
-
선택과 집중하라
-
영감을 믿지 말고 콘텐츠 사냥꾼 되기
-
베스트셀러, 형편없는 초고에서 시작된다
-
초고 맛깔스럽게 수정하기
-
출간 제안서 작성하기
-
매력적인 저자 프로필 작성하기
-
원고에 맞는 출판사 선정하기
-
출판 계약 시 나만의 원칙 세우기
-
출판사의 거절을 거절하라
-
소셜네트워크, 블로그 마케팅, 저자 특강기획하기
-
언론사 적극 활용해 노출시키기
위대한 글쓰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오직 위대한 고쳐쓰기만 존재할 뿐이다. -E.B화이트
어떤 일을 진심으로 하고 싶다면 아무리 바빠도 시간을 쪼갤 것이다. 사람들이 일을 벌이지 않는 것은 그만큼 간절히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애꿎은 시간 탓만 한다.
출판사의 거절을 거절하라. 당신의 원고를 책으로 내줄 출판사는 어딘가에 반드시 있다.
어쩌면 이 책을 읽는 당신 역시 1인 기업가를 꿈꾸고 있는지도 모른다. 만일 그렇다면 나는 자신의 바람을 그대로 밀고 나가라고 조언하고 싶다